처음엔 온 천지가 진흙으로 덮여 있었어요…

태초에 조물주가 지구를 만드시기 전처럼...

2년 반 전 처음으로 이곳을 발견했어요.

저희는 1990년대에  낙사이(Naxay) 마을 주민들에게 식수와 세척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유네스코가 발굴한 우물 터를 발견했어요.

물이 풍부한 땅 주변 근처 산기슭에 위치한 동굴 입구로 이어지는 야생 지형도 있었죠.

라오스 설립자인 Visack Inthavong과 벨기에인 Harry Bastin은 건기에도 물이 계속해서 뿜어져 나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.



다시 한 번 굴착기와 함께 부드럽고 둥근 강 유석을 실은 65대의 트럭을 이용 연못 바닥으로 강유석을 부었습니다. 이로 인해 자연적으로 범람하게 된 연못 뒤편에 개울이 형성되었는데 이 또한 깊어졌습니다.

저희는 또한 2개의 댐을 재건하고 더 낮은 층에 배수구를 만들었습니다. 그리하여 약 3주마다 연못을 청소할 때 모든 물과 남은 진흙을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저희는  2시간 안에 연못을 비울 수 있으며 수문을 닫으면 10시간 안에 1.8 미터 높이까지 물이 채워집니다.

그 결과, 매일 수정처럼 맑은 광천수로 채워지는 자연 수영장을 얻게 되었습니다. 덕분에 바닥에 있는 자갈들까지 훤히 볼 수 있게 되었고, 선글라스 같은 물건을 떨어뜨린다면 여러분을 위해 쉽게 찾아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저희는 라오스 새해와 같은 성수기에도 모든 분들이 편안하게 즐기며 휴식을 취하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. 투명한 물 덕분에 저희는 언제나 물 위에서 안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도움이 필요하다면 즉시 도와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.